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내휴대전화 사용 반대 의견 논설문(학교)

by 이주호 2023. 5. 17.
반응형

이제는 휴대전화 없이는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휴대전화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부터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보니 여러 부작용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최근 교내 휴대전화 사용이라는 내용으로 찬반 논란이 생기고 있습니다. 교내 휴대전화 사용 금지는 학생의 인권을 침해한다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저는 교내 휴대전화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이유는 휴대전화를 많이 사용하면 건강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전남대병원 허환 교수팀이 발표한 바로는 사시 증상을 보인 학생은 모두 하루 4시간 이상 최대 8시간 동안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 휴대전화는 많은 사람들이 목을 내밀거나 고개를 숙이고 보는데 그러면 목의 정상적인 굴곡인 자가 무너져 피북목 증후군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건강문제가 휴대전화를 보면 생겨나는데 학교에서 까지 휴대전화를 보면 이런 문제가 더 심해질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학업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는 매우 중독성이 심한 물건입니다. 따라서 자제력이 완전하지 않은 학생은 휴대전화를 보느라 학업에 집중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한 고등학교 교사는 많은 학생이 수업시간에 sns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여러 부작용이 생깁니다. 그리고 최근 경기도 교육청에서 학생들한테 태블릿을 주었는데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태블릿으로 찾으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휴대전화사용을 금지해야 수업이 더 잘 진행되고 건강도 좋아지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